UPDATE : 2020.5.26 화 18:15
상단여백
HOME NEWS 문화|교육
이것이 진정한 서비스다여객 운송 서비스업의 모든 것
아시아씨이뉴스 | 승인2020.03.25 16:17

승객과 기사 모두가 행복한 길로

‘서비스’가 중요시되고 있는 현대 사회, 이제 서비스 정신은 어느 직무를 막론하고 꼭 필요한 필수 요소가 된 지금, 버스, 택시 운전기사들에게도 요구되는 서비스 정신은 무엇인지 관심을 가질 때가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버스나 택시 운전기사가 불친절하거나 난폭운전을 하는 것을 목격한 경험이 있 있을 것이다. 때문에 운전기사들에 대하여 안 좋은 이미지를 가지게 된 경우도 많다.

이 책은 그러한 불쾌한 경험의 고리를 끊어 보고자 기획된 도서이다.

기사 분들의 자존감을 높여 주고, 친절한 서비스 정신은 정확히 무엇이며, 어떻게 승객을 대해야 할지, 그래서 기사와 승객 모두가 행복해지는 win-win의 방법은 무엇인지 자세하게 망라하고 있다.

기사의 외면에 해당하는 올바른 옷차림부터 상냥한 인사법까지. 알고 보면 그리 어렵지 않은 방법을 통하여 도로 위의 삶 속에 서비스 정신을 이끌어 오는 방법을 가르친다.

자세한 실제 상황에 기반하여 어떨 때 승객들이 불편함을 느끼고 어떨 때 만족감을 느끼는지 이야기하고 있으며, 일반 승객뿐만 아니라 장애인, 노약자, 어린이 등 교통약자를 대하는 방법까지 세분화되어 있어 다각도로 서비스 정신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또 위급상황이 발생하거나 불만 승객을 마주했을 때 화내지 않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기사가 가져야 할 직업의식은 어떠한 것인지를 통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평정심을 유지할 수 있는 마음가짐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책에서는 기사를 ‘승무사원’이라는 존칭으로 바꿔 말한다.

행복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승객에게 을의 입장이 되어 바짝 엎드리는 것이 아니라, 기사 스스로도 격을 갖추게 되고 성숙한 시민의식을 갖춘 서비스 종사자가 되어 스스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음을 피력하기 위해서이다.

즉 올바른 서비스 정신은 기사의 삶을 질도 높이게 하여 ‘도로 위의 폭군’이 아닌 ‘승객을 나르는 친절한 안내자’가 되게 한다.

승무사원의 서비스 정신이 무엇인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를 자세히 알고 싶은 독자라면 이 책을 통해서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게 될 것이다.

진정한 서비스란 과연 무엇인지 책장을 넘겨 보도록 하자.

 

저자소개

이경숙

CANADA Christian University 심리학박사

NLP MASTER Practitioner Coach

탑스퀘어아카데미 원장

생이아름다운극단 단원

사단법인 한국창업문화진흥협회 수석부회장 / 문화분과위원장

사단법인 한국소공인진흥협회 책임교수

사)소상공인연합회 컨설턴트

사)한국강사협회 대한민국명강사선정

중소기업중앙회 최고경영자과정 전문교수

한국을 빛내는 명강사 교육대상 수상 (헤럴드경제)

일간스포츠 C.S.B(Customer Satisfaction Brand) 대상 수상

KBS, MBC, SBS, TBS 등 매스컴 다수 출연

운수종사자 서비스강의 1000회 이상

- 서울시교통연수원

- 사당동교통문화교육원

- 경기도교통연수원

- 충남교통연수원

- 충북교통연수원

 

E-mail. lkkk1004@naver.com

아시아씨이뉴스  asianews2015@naver.com

<저작권자 © 아시아씨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시아씨이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
icon(영)OPINION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379, 제일빌딩615호 (여의도동44-35)  |  대표전화 : 02-782-6032
팩스 : 02-782-6035  |  관리자 E-MAIL : asianews2015@naver.com
등록번호 : 서울, 아 04234  |  발행인 : 강성재  |  편집인 : 강성재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성재
Copyright © 2020 아시아씨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