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6.17 월 13:02
상단여백
HOME NEWS 경제
동행애견스포츠,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와 MOU 협약 체결반려동물 직업군 장애인 고용의 질 향상
아시아씨이뉴스 | 승인2019.05.31 16:45
동행애견스포츠 임직원과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임직원

㈜동행애견스포츠와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지난 27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동행애견스포츠 회장 장혁과 이사 서동곤과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사무총장 서인환과 임직원 등 관계자 다수가 참석했다.

좌측>㈜동행애견스포츠 회장 장혁 , 우측>한국장애인단체연합회 사무총장 서인환

㈜동행애견스포츠는 가산디지털단지에 본사를 두고 국내 최대 규모인 반려견 돔 스타디움과 대형 반려동물 전문 프랜차이즈(호텔·병원·미용실·카페·실내놀이터·용품점·관광 휴게시설 및 문화시설) 테마파크를 준비하고 있다. 그 기반을 이끌어 갈 반려견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해 ㈜동행애견스포츠는 직업전문학교를 준비하고 있다. 직업전문학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에게 동등한 자사취업연계전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직업전문학교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실무역량과 취업경쟁력을 갖춘 반려견전문가 양성시스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날 지역 장애인의 △취업 및 자립을 위한 반려동물 관련 직업군의 취업기반 마련 △ 입학·취업연계 △일반고용이 어려운 장애인의 취업을 위한 보호적 환경 제공 등, 장애인 취업과 반려동물 스포츠의 상생과 발전 관련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장혁 동행애견스포츠 회장은 “반려동물관련 시장이 지속적으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반려동물인구 급증에도 관련 시설이나 정책이 뒤따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양 기관은 각자가 지닌 역량을 십분 발휘해 국내 반려동물 스포츠와 장애인 고용의 질 향상과 사회 진출 확대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서인환 사무총장은 “장애인의 시혜적 복지를 벗어나 당사자의 자기결정권을 존중하는 사회 활동에 대한 대안이 시급한 바, 이번 업무 협약이 적절한 디딤돌이 될 것” 이라며 “또한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선진적 장애인 복지를 비롯 성숙한 반려문화 인식 재고를 위해 동행애견스포츠와 상생 및 협력을 약속했다”고 화답했다.

직업전문학교에서는 건축물 설계부터 장벽 없는(Barrier Free)설계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누구나 동등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하였다. 직업연계 프로그램에는 전문가팀을 구성하였고 장애인도 동등하게 취업할 수 있게 하였다. 특히, 장애인복지 관련해서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어 현재 여러 단체에서 크게 주목하고 있다.

직업전문학교에서 배출된 장애인 반려전문가들은 동행애견스포츠에 취업하여 돔 스타디움과 프랜차이즈 테마파크에서 일하게 된다. 전공과정으로 반려동물경영과, 반려동물관리과, 반려동물간호과, 반려동물행동교정과, 반려동물장례과, 반려동물식품관리과, 펫뷰티과, 펫매니저과, 반려동물매개심리과, 펫유치원 교원자격증 등이 있다.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이 올해 11월부터 진행되며 자세한 모집 요강 및 원서접수는 10월부터 동행애견스포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직업전문학교는 충남 예산지역에 위치할 것이며 당해 12월에 완공 될 예정이다.

㈜동행애견스포츠 테마파크 예상조감도
㈜동행애견스포츠 직업전문학교 예상조감도

◆ 회사소개
‘제1회 반려견 올림픽’ 유치를 목표로 ㈜동행애견스포츠(회장 장혁)는 사람과 반려동물이 보낼 수 있는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ALL DAY 문화 상업 복합 돔 스타디움(충남 예산 지역)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반려동물 ZONE으로 모든 공간이 반려동물과 동행할 수 있도록 안전 설비를 모두 갖춘 국내 최초의 최대 반려견 복합테마 시설이다.

 

㈜동행애견스포츠 프랜차이즈 문화상업시설 예상조감도

  

㈜동행애견스포츠 돔경기장 예상조감도

◆ 돔 스타디움
돔 스타디움에서는 전문훈련을 받은 반려동물이 어질리티, 플라이볼, 디스크독, 캐니크로스, 레이스 등 스포츠 경기가 이루어 진다. 그 밖외 애완견의 외모, 자세, 체력, 품성 등을 겨루는 도그쇼를 진행하여 품종견의 유지와 반려견의 잠재적 가치를 높일 것이다. 또한, 연예인과 예술인이 함께하는 이벤트, 콘서트, 강연 등 365일 내내 경기장 활용을 위한 부대행사가 진행 될 것이다.
㈜동행애견스포츠는 돔 스타디움에 스포츠경주를 위한 위탁반려견 전문관리시스템을 운영한다. 분양&위탁계약을 체결한 반려견과의 1:1 트레이닝을 통한 지속적이고 밀접한 교육이 이루어질 것이다. 이 시스템은 유전자 검사를 통한 인증서 발급, 예방접종 및 건강관리 확인서 발급, 훈련상황 채널 부여, 1년간 책임 위탁 관리, 위탁 반려견의 전문활동수익 보상, 계약유효일 이후부터 1년간 회사 관련 업체에서 회원 할인가 적용, 회사 시행 경기 및 도그쇼 출전비 무료, 반려견 동반 차량 1년마다 왕복 2회 무료 사용, 전문 훈련사 자격증 취득 특전, 월 1회 계약자 외 계약자 지정인 동반 훈련 기회 제공, 반려동물 사육 기초 교육 및 강의 무료 참석, 계약 만료 후의 관리 등의 혜택이 있다. 현재 분양&위탁 계약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동행애견스포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원스탑 케어 프랜차이즈
신개념 대형 반려동물 전문 프랜차이즈로 호텔·병원·미용실·카페·실내놀이터·용품점·관광 휴게시설 및 문화시설이 제공 되는 공간이 구성 된다. 토탈서비스 프랜차이즈로 연결되어 FULL CARE가 가능한 편의성을 제공하고 등록된 반려동물의 생애주기 맞춤 및 추적 서비스로 동반한 기반이 마련된다.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필요한 3,000여 개의 전문용품점과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편의시설 등으로 반려산업의 커다란 시너지 창출이 이루어 질 것이다. 현재 가맹모집하고 있으며 동행애견스포츠 본사 마케팅팀에 문의하면 된다.

◆ 반려견 훈련센터&직업전문학교
동행애견스포츠 반려견 훈련센터&직업전문학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에게 동등한 자사취업연계전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론중심의 교육방식과 달리 실무중심의 특성화교육을 통해 돔 스타디움과 프랜차이즈로 반려동물의 원스탑 케어를 위한 호텔·병원·미용실·카페·실내놀이터·용품점에서 실습수업으로 진행하는 실무중심의 교육을 받게 된다.
직업전문학교에서는 건축물 설계부터 장벽 없는(Barrier Free)설계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누구나 동등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하였다. 직업연계 프로그램에는 전문가팀을 구성하였고 장애인도 동등하게 취업할 수 있게 하였다. 특히, 장애인복지 관련해서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어 현재 여러 단체에서 크게 주목하고 있다. 여러 단체 중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와 협력 MOU 협력체결을 맺고 있으며, 장애인 취업연계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반려견 전문채널 방송국
동행애견스포츠가 분양&위탁하는 반려견의 다양한 경기 및 연기, 각종 시사와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24시간 반려동물 전문 채널 방송국이 운영 된다.

◆ 온라인 쇼핑몰 아마펫&사료공장
현재 온라인 쇼핑몰 ‘아마펫’이 3월에 런칭하여 운영되고 있다. 한국의 반려동물의 식단에 맞는 사료 제작을 위한 사료공장이 내년 초 운영 시작으로 아마펫 및 프랜차이즈 오프라인 매장에 자체 공급하여 저렴하고 질 좋은 사료가 생산이 이루어질 것이다.

충남 예산에 반려견 훈련센터, 직업전문학교, 사료공장이 올 12월 완공예정이며 사사분기에 프랜차이즈 문화 상업 복합 시설, 방송국, 돔 스타디움 등 건설이 시작될 예정이다.

홈페이지 : https://dhworldpet.com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donghaengworldpet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dhworldpet
블로그 : https://www.facebook.com/dhworldpet
문의 : 동행애견스포츠 (help@dhworldpet.com)

아시아씨이뉴스  asianews2015@naver.com

<저작권자 © 아시아씨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시아씨이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
icon(영)PEOPLE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1길 25, 607호(여의도동, 하남빌딩)  |  대표전화 : 02-782-6032
팩스 : 02-782-6035  |  관리자 E-MAIL : asianews2015@naver.com
등록번호 : 서울, 아 04234  |  발행인 : 강성재  |  편집인 : 강성재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성재
Copyright © 2019 아시아씨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