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5.22 화 11:20
상단여백
HOME PEOPLE
“임동구 박사의 “개인 체질별라이프코칭” 프로그램
아시아씨이뉴스 | 승인2018.05.02 10:35

미생물 분야 생명공학을 전공한 임동구 박사(체질 라이프스타일연구소 소장)는 식품 및 생명공학자이면서 사상체질학 전문가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KRRIB)의 생물자원센터 유전자은행에서 미생물 계통분류 연구를 하다가 생물자원 국가인 브라질로 건너가 박사학위를 받았다. 학위 취득 후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서 1년간 박사 후 과정을 마친 그는 다시 브라질로 돌아갔다.

브라질 식품연구소 초청연구원으로 브라질 Paulista 의대와 공동연구를 진행하면서 동서양의 인간에 대한 견해차를 두고 비교분석하는 과정에 그는 비교연구 과제로 이제마(1837~1899)의 사상체질학에 관심을 쏟았다.

그로부터 이제마선생이 주창한 우리의 사상체질학을 현대인의 생활건강과 연계 융합시켜 '체질 라이프스타일 '이라는 독창적인 분야를 연구하고 실용화를 보급하고 있는 인물이다. 그는 인간의 체질에 따라 맞는 식생활, 기능성식품, 운동법, 피부관리 및 화장품을 개발하고, 심지어 무대예술의 공연 작품도 캐릭터에 맞는 체질의 배우를 캐스팅하면 관객들을 더 감동시킬 수 있고 작품도 성공시킬 수 있다는 이론을 내세워 사상체질학을 적용하는 각종 공연 프로그램도 실용단계로 옮겨 가고 있다.

임박사는 7년간 빠울리스따의대 산부인과와 비뇨기과에서 한국에서 가져간 홍삼과 콩이소플라본으로 4차례에 걸쳐 석박사논문을 의대와 공동연구하였다. 이런 공동연구를 통하여 얻어진 결과가 브라질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널리 알려지면서 맞춤형 건강 라이프 스타일코칭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체질 라이프스타일 연구소를 운영하게 되었다.

임박사는 현재도 끊임없이 새로운 컨텐츠 개발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사상체질학을 인간의 가장 근본을 이야기 해줄 수 있기에 모든 생활 속에서 녹여낼 수 있고, 한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퍼져나갈 수 있는 생활컨텐츠이다.

내 체질에 맞는 음식부터 운동법, 칼라, 보석, 화장품 등 다양하게 접목시킬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임박사는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다”라는 말을 18년 브라질 유학생활을 통해서 가슴깊이 느끼게 되었고, 유태인 의사들과의 공동연구를 진행하면서 유태인이 알지 못하는 즉 서양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음양오행을 접목한 새로운 플렛폼으로 세계적인 힐링문화상품을 개발하여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현재 힐링산업협회와 외국인을 대상으로 사상체질학을 접목시킨 프레미엄 힐링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있고, 사상체질학을 접목한 마케팅전략으로 중국과 일본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중인 임동구 박사.

조금은 우리에게 생소할 수 있는 그의 스토리이지만 이것이 어쩌면 대한민국을 세계최고의 힐링산업국가로 재조명하게 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아시아씨이뉴스  asianews2015@naver.com
<저작권자 © 아시아씨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
icon(영)OPINION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1길 25, 607호(여의도동, 하남빌딩)  |  대표전화 : 02-782-6032
팩스 : 02-782-6035  |  관리자 E-MAIL : asianews2015@naver.com
등록번호 : 서울, 아 04234  |  발행인 : 강성재  |  편집인 : 강성재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성재
Copyright © 2018 아시아씨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