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9.18 화 11:54
상단여백
HOME LIFE Food
기능성 채소 육종전문·수출전문육종회사 아시아종묘“채소가 약이다” 건강맞춤 기능성채소종자 지속 개발
아시아씨이뉴스 | 승인2018.03.12 18:27

지난 2월 12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 수출전문육종회사 아시아종묘가 다양한 기능성 웰빙 컬러 품종으로 다시 한 번 주목을 이끌고 있다.
‘읽어버린 종자주권을 되찾고 우리 식탁을 보다 풍성하게 만든다’는 사명감으로 토종 품종 개발에 주력해온 아시아종묘는 글로벌 트렌드에 맞는 신품종을 지속 개발하며 해외 시장 강화 및 확장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기능성 컬러품종, 양배추 육종 기술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생명공학기술과 육종기술을 접목하여 상용화하는 기술 개발 체제를 구축한 생명공학육종연구소, 김제연구소의 우수한 연구 인력과 항온창고, 최첨단 포장실, 완제품 창고 등을 갖춘 국내 최고 수준의 영암품질관리종합센터가 바탕이 되어 이뤄낸 결과이다.

품질관리소 신축건물

1. 기능성 컬러무

가. 자색무 스위트베이비

보라색계 소형무 스위트베이비는 2015년 종자업계 최초로 전미주품종상(All Amercican Selection Award)을 수상했다. 스위트베이비의 AAS는 미국 6개 지역, 20개 농가 이상이 참가해 시험재배를 거쳐 재배농가들로부터 높은 평점을 받아 수상한 것이다.

 

동치미와 총각김치에 좋은 자색 소형무!
약간 매운맛이 있으며 식감이 좋다.
추대가 안정적이며 봄, 가을재배가 가능하다.

 

 

 

나. 보라킹

봄, 가을 재배가 가능한 만추대성 보라색 무 보라킹은 맛이 좋고 색이 고와 생식 또는 샐러드용으로 좋다.

안토시안을 함유한 웰빙 적색무!
적색 발현이 좋아 김치 국물이 예쁜색을 띈다.

 

 

 

다. 안토풀시래기무

안토풀시래기무는 잎수가 아주 많고 잎색이 진한 옛맛이 나는 시래기무 전용품종입니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적색계 시래기무!
병에 강하고 생육이 뛰어난 시래기무 전용품종

 

 

2. 기능성 자색배추

가. 자색배추 진홍쌈배추

진홍쌈배추는 결구가 늦어 잎따내기의 쌈용 및 어린잎채소용으로 적합하며, 어린잎은 샐러드용으로 쓴다.

항산화성분 수용성 안토시안을 다량 함유!
기능성 적색 쌈배추! 더욱 진해진 붉은색.

3. 멜론

가. 실버웨이브

과피색은 흰바탕에 녹색무늬가 있고 과중은 1.3kg 내외의 약고구형 멜론.

맛좋은 백피 바탕에 녹색 줄무늬 멜론
당도가 15브릭스 전후로 맛이 좋고 과육의 발효가 거의 없다.

나. 실버웨이브 3 
착과력이 좋고 당도가 높으면서 식미가 우수한 적육멜론

2018년 6월 전미주품종상(AAS, All Amercican Selection Award)을 수상 예정이다.


아시아씨이뉴스  asianews2015@naver.com
<저작권자 © 아시아씨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시아씨이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
icon(영)LIFE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1길 25, 607호(여의도동, 하남빌딩)  |  대표전화 : 02-782-6032
팩스 : 02-782-6035  |  관리자 E-MAIL : asianews2015@naver.com
등록번호 : 서울, 아 04234  |  발행인 : 강성재  |  편집인 : 강성재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성재
Copyright © 2018 아시아씨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