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9.18 화 11:54
상단여백
HOME NEWS 종합
아시아는 우리마당, 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산하 아우마당포럼 창립 및 신춘교류회 개최
아시아씨이뉴스 | 승인2018.02.22 18:00

2월21일 서울가든호텔에서 (사)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이 주최한 新春교류회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신년회와 더불어 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 산하로 운영되는 아시아는 우리마당 ‘아우마당포럼’ 창립기념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소개 된 아우마당포럼은 ‘아시아는 우리마당’이라는 이념 하에 문화경제와 정치경제 분야를 주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다. 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의 인적 자원을 바탕으로 정기적 포럼 개최를 통해 지식경영과 정책 제안, 국내외 산업현장 시찰, 지자체 역사문화 탐방, 인적 교류사업,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 비즈니스 등의 정보 제공과 경영컨설팅, 마케팅과 홍보, 산학연 교육, 글로벌 사업화 지원을 주요 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약 150여명이 모인 가운데 6시에 시작된 행사는 한국전통무용 일지무용단의 동초춤, 탤런트 겸 가수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김성환의 축하공연으로 오프닝을 알렸고, 이어 가재산 한류경영연구원 원장의 ‘한류와 한류경영’, 호사카유지 세종대 교수의 ‘조선 선비와 일본 사무라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있었다.

본격적인 교류회가 시작되면서 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의 새로 추대 된 고문단 위촉식과 아시아문화경제진흥대상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2018년 고문으로는 가재산 피플스그룹 이사장 /한류경영연구원 원장 , 김진일 해우GLS 대표이사 / 회장,  배원기 공인회계사/홍대 경영대학원 세무학과 교수, 신동화 어반뷰티성형외과 이사장/가정의학박사,  윤재홍 연합뉴스 뉴스통신진흥회 이사/전 KBS 제주방송 총국장, 정해정 MK인터내셔널 회장/경영학 박사 총 6명이다.

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의 현재까지 고문으로는 김용운 한양대 명예교수, 김정길 전 법무부장관, 유재건 전 국회의원, 전석홍 왕인박사현창협회 회장, 김영진 전 농림부 장관, 정운찬 전 국무총리, 이낙연 국무총리, 박주선 국회부의장, 이주영 국회의원, 유성엽 국회의원, 나경원 국회의원, 조한규전 세계일보사장, 이선구 사랑의쌀 나눔운동본부 이사장이 고문으로 있다.

이어 아시아문화경제진흥대상 시상식에는 수상자로 구동수 한국공공외교학계(KDOA)회장, 금태동 맑은차 네트워크 보이객잔 팽주 三軒, 박석근 (사)한국꽃차협회 이사장, 곽명구 안성향토연구소 소장, 최일화 한국연극배우협회 이사장, 최진 대통령리더십연구원 원장/세한대학교 부총장이 수상하였다.

아시아문화경제진흥대상은 문화 및 경제진흥을 위해 각 나라의 우호증진, 문화교류협력촉진에 기여한 공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아우마당포럼 창립과 신춘교류회를 축사는 유성엽 국회의원과 이주영 국회의원 과 함께 대표고문이신 김영진 전 농림부장관의 기념사가 있었다.

또 주최측 강성재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25년간 문화가 세상을 움직이는 힘이라 믿고 한국과 각 나라의 교류를 위해 힘써왔고 앞으로도 응원해주시는 많은 분들을 위해 더욱 정진해나갈 것” 이라며 신년포부를 밝혔다.

2부는 식사 및 교류회, 3부는 공연으로 꾸며졌다.

이날 3부는 공연으로 이어져 강지희회장이 이끄는 시니어그룹 문화예술단의 흥겨운 댄스공연과 일본에서 찾은 가수 마리코, 19년 배우이면서 늦깎이 가수로 활동중인 고태산, 강진 등의 축하무대로 3부를 꾸몄다.

또 송규철 명창이 즉석에서 경기소리, 남도소리를 선보여 우리만의 소리의 특색을 보여주었다.

사단법인 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은 지난 2월 3일에는 도쿄에서 먼저 한일신년교류회를 가진바 있다.

아시아문화경제진흥대상
유성엽 국회의원 축사
강성재 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 이사장
이주영 국회의원 축사
김영진 전 장관 축사
전석홍 왕인박사헌창협회 회장 인사말
이선구 사랑의쌀 나눔운동본부 이사장 인사말

아시아씨이뉴스  asianews2015@naver.com
<저작권자 © 아시아씨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시아씨이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
iconPEOPLE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1길 25, 607호(여의도동, 하남빌딩)  |  대표전화 : 02-782-6032
팩스 : 02-782-6035  |  관리자 E-MAIL : asianews2015@naver.com
등록번호 : 서울, 아 04234  |  발행인 : 강성재  |  편집인 : 강성재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성재
Copyright © 2018 아시아씨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