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7.12.8 금 01:19
상단여백
HOME PEOPLE 인터뷰
문홍기 부모사랑 연신내 지점장한국전력 34년 정년 후 퇴직, 인생 2모작 진입 성공 스토리!
아시아씨이뉴스 | 승인2017.09.18 15:24
문홍기지점장

Q1: 본지와의 인터뷰를 하게 된 배경은?

A: 인간의 생로병사는 피할 수 없다. 효심이 사라진 요즘 후대에게 우리의 숭고한 장례문화를 유산으로 남겨 줄 필요가 있다. 매스컴에도 알려졌듯이 그 동안 상조회사에 대한 이미지는 좋지 않음이 사실이다.

부모사랑 캐시백㈜는 기존의 상조회사와는 차별화되는 서비스, 합리적인 가격, 고인과 유가족의 슬픔을 이해하는 회사임을 알리고자 인터뷰를 하게 되었다.

요약하면, 서비스 원칙으로써 첫째, 건전한 우리 전통의 장례문화를 지킨다. 둘째, 전통 장례 예법대로 성복례를 수행할 때 각 단계별로 자세히 설명하고 교육한다. 셋째, 지점장이 직접 장례절차 전 과정에서 호상역할(코치 동반하여)을 한다. (* 요즘 보통 3장으로 진행한다.) 넷째, 지점장만의 독특한 노하우로 고인에 대한 품격을 지켜드리고 유가족의 슬픔을 위로하고 장례절차 진행되는 과정에서 또 장례절차가 마무리 된 이후에 유가족들간에 서로 협력하고 위로하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다섯째, 합리적인 가격과 서비스로 유가족의 부담을 줄인다. 비합리적인 경제적인 요소를 배제한다.”

Q2: 문홍기 지점장님을 소개한다면?

A : 현재 65세로 강릉에서 출생하여 성장하였다. 한국전력에 입사하여 정년 퇴직 후 상조회사인 부모사랑 캐시백㈜에 2015년 1월에 입사하였다. 과장-센터장-차장-부장-지점장 후보의 과정을 거쳐 9개월 만에 은평구 연신내 지점장에 올라 인생 2모작에 성공적으로 안착하였다.

 

Q3: 그 동안의 사회봉사 및 활동이 있다면?

A: 산행을 취미로 하여 은평구 내의 산악회장, 세계일보 조사위원협의회 은평구회장 등과 북한산 자연보호 캠페인 20회 이상, 불광천 자연보호 캠페인 실시, 은평구 봉산 쓰레기줍기(자연보호) 20회 이상, 다문화 가정돕기(선정중학교 강당) 3회, 효행 표창 및 위문 돕기 매년 1회 실시, 예의범절과 효심이 많은 학생을 선정하여 년 1회 10명 추천하여 도서상품권 전달, 효행 표창 및 수여 등 지역사회에 공헌활동을 해 왔다.

 

Q4 : 부모사랑 상조회사만의 서비스의 특성이 있다면?

A: 부모사랑은 수 년간 현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체계적인 장례 표준 프로세스와 장례에 특화된 전문 인력시스템을 구축하여 전국 70여개 지점을 거점으로 전국적 서비스 망을 갖추고 있어 언제라도, 어느 지역이라도 고인과 유가족이 원하는 우월한 맞춤형 추모 장례 서비스를 제공한다.

 

Q5: 부모사랑 캐시백 신종 상품과 부모사랑에 가입하는 고객을 위한 혜택은?

A: 부모사랑 결합상품의 목적은 회사에게만 이익을 주는 것이 아닌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것이 목적이다. 부모사랑 상품에 가입할 경우 상품 금액에 따라 일정 금액을 고객에게 현금으로 돌려주는 상품이며, 포인트 적립과 할인 방식이 아니고 즉시 현금으로 되돌려주는 리얼 캐시백(the Real Cash Back) 상품이다.

또 부모사랑 크루즈 서비스가 있다. 자회사로, 시즈앤 크루즈㈜가 2015년에 설립한 크루즈 전문여행사를 운영하여 차별화된 크루즈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세계적인 선사와 직접적인 전략적 제휴를 하여, 첫해에 회원 600명을 시작하여 2016년에는 업계 최초로 Charter(전세 운영)를 기획하여 3,500여명의 고객에게 크루즈 여행을 제공하는 등 국내 크루즈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즉, 고객에 대해 캐시백 뿐만 아니라 크루즈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Q6: 부모사랑 상조회사는?

A: 2003년 5월에 설립, 자본금 100억원을 적립하고 상조업계 3위에 기록되었다. 상조보증공제조합에 가입해 안정성을 보장하고, 고객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17년 실적을 보면, 가입고액 23만명 달성, 부금 선수금 1,500억 달성, 자산 1,100억 달성, 매년 자산 26%, 보유 회원 수 12%, 부금예수금 21% 등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Q7: 부모사랑 캐시백의 불입과 보장 내용은?

A: 예를 들면, 420만원 상품(월 5만원 납입, 7년간 120회 납입, 만기시 100% 환급)을 하도록 하고 있다. 이 상품 캐시백에 가입한 이후 30~57만원을 고객에게 현금으로 되돌려 드리고 실제 납입액은 363만원이고, 이것은 장례나 크루즈 관광비용으로 호환이 가능하다. 그 밖에 고객 불입금 50% 보전(2014년 3월), 실효나 해약시 해약이익 + 상품가 차액(상품가의 약 50%), 유지시 서비스 이익+상품가 차액(상품가의 약 50%), 만기시 상품가 차액(상품가의 약 50%)을 보장해 준다.

장례지도

Q8: 여행 크루즈, 포토 갤러리 서비스는 무엇인지?

A: 장례 서비스와 여행 서비스는 호환성 서비스이다.

 

Q9: 문홍기 지점장님의 경영철학은?

A: 지점장으로서 그간 125건의 장례 현장서비스를 지휘하였고 지원하였다. 공직경험을 바탕으로 정도 경영의 바른 리더십으로 직원과 장례고객을 나의 부모와 가족처럼 인식하고 장례 예절을 실행하고 있다. 현장에서는 작은 서비스가 큰 서비스로 연결되므로 신뢰유지, 무사고와 안전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장례 절차에서는 장례 예법대로 장례 서비스(임종에서부터 삼우제까지)를 수행한다. 지점에서는 직원들과 목표 달성 시 시상품 제도와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관리 면에서는 작은 서비스라도 정성껏 제공하고 무사고와 안전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있다.

 

권숙경기자(fox-apple@naver.com)


아시아씨이뉴스  asianews2015@naver.com
<저작권자 © 아시아씨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시아씨이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
iconNEWS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1길 25, 607호(여의도동, 하남빌딩)  |  대표전화 : 02-782-6032
팩스 : 02-782-6035  |  관리자 E-MAIL : asianews2015@naver.com
등록번호 : 서울, 아 04234  |  발행인 : 강성재  |  편집인 : 강성재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성재
Copyright © 2017 아시아씨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