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7.12.8 금 01:19
상단여백
HOME LIFE Health
물이 애인보다 좋은 7가지 이유
아시아씨이뉴스 | 승인2017.06.13 17:43

우리가 매일 마셔야 하는 물은 생존을 위해 없어서는 안 될 액체다. 물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필수 성분이며 체내 산소 운반과 노폐물 배출, 신진대사를 돕는 기능을 한다. 미국 건강, 의료 포털 ‘웹 엠디’가 물의 건강 효과 7가지를 소개했다.

1. 피부에 영양을 공급한다

수분이 부족하면 주름살이 더욱 깊어진다. 물은 자연의 미용 크림이다.

물은 피부 세포에 수분을 공급함으로써 피부를 탱글탱글하게 해 얼굴을 젊어 보이게 만든다. 또 노폐물을 씻어내고 혈액 순환을 개선시켜 피부를 맑게 한다.

2. 소화를 돕는다

섬유질과 함께 물은 소화 작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물은 소화기 내 찌꺼기를 분해해 밖으로 매끄럽게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탈수화가 일어나면 우리 몸은 모든 수분을 흡수해 대장을 마른 상태가 되게 해 찌꺼기 배출을 더 어렵게 만든다.

3. 신장결석을 줄인다

신장(콩팥) 결석이 늘어나는 이유 가운데 하나는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기 때문이다. 물은 신장 결석을 형성하는 소변 속 염분과 미네랄을 묽게 한다. 이렇게 묽게 된 소변에서는 신장 결석이 형성되지 않는다.

4. 날씬한 몸매를 갖게 한다

살을 빼고 싶은가. 물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칼로리가 많이 든 음료수 대신 물을 마셔라.

식사 전 물 한 컵을 마시면 배가 꽉 찬 느낌이 든다. 얼음을 넣거나 차게 한 물을 많이 마시면 신진대사를 더 촉진시킨다. 우리 몸은 물을 데우기 위해 작동을 하고 그 과정에서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시킨다.

5.에너지를 증진시킨다

진이 빠진 것 같거나 고갈된 느낌이 든다면 물을 마셔라. 몸속에 수분이 부족하면 피로감을 느끼게 된다.

적절한 양의 물을 마시면 심장이 효과적으로 혈액을 공급한다. 또한 물은 혈액이 산소와 다른 필수 영양소를 세포에 운반하는 데 도움을 준다.

6. 스트레스를 낮춘다

뇌 조직의 70~80%는 수분이다. 만일 탈수화가 일어나면 우리 몸과 마음이 스트레스를 받는다.

목마르다고 느낄 때면 이미 약간은 탈수화가 일어난 상태다. 스트레스 수치를 낮게 유지하려면 수시로 물을 마셔야 한다.

7.근육 경련을 막는다

물을 마시면 근육의 경련을 막고 관절을 원활하게 한다. 적절하게 수분을 유지하면 운동을 더 오랫동안 더 강하게 해도 피로감이 덜 하다.


[제공=코메디닷컴 kormedi.com]
[사진출처=Africa Studio/shutterstock] 


아시아씨이뉴스  asianews2015@naver.com
<저작권자 © 아시아씨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시아씨이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
icon지방자치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1길 25, 607호(여의도동, 하남빌딩)  |  대표전화 : 02-782-6032
팩스 : 02-782-6035  |  관리자 E-MAIL : asianews2015@naver.com
등록번호 : 서울, 아 04234  |  발행인 : 강성재  |  편집인 : 강성재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성재
Copyright © 2017 아시아씨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